병신일의 물상은 “재주많은 붉은 원숭이”를 의미합니다. 십신으로는 편재, 십이운성으로는 병에 해당됩니다. 천간 병화는 한 여름의 기운이고 태양을 의미하며 지지의 신금은 일지 편재로 세속적인 활동과 성공의 힘, 결실의 힘을 갖춘 날입니다. 성격은 화산이 터지듯 호탕하면서도 자숙할 줄 알고 사리분별이 좋으며 성품이 원만하고 융통성에 있어서 탁월함을 보여주니 사회 생활에 어울리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을때 이런날을 만나면 일처리에 있어서 지능적으로 잘 처리하며 대인관계에선 예의 바른 사람으로 행동하기에 조직내에서 솔선수범으로 능동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호탕한 기질, 절제하는 실질적인 능력이 두루 갖춰지니 조금은 바쁘게 활동의 범위를 넓혀야 합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이런날은 지나친 신금 역마의 활동성으로 인해 불안정함을 증폭시킬 수 있으며 십신 편재에 십이운성 병, 신금안에 낙정관살이 임하니 바깥 활동을 활발히 하다가 질병이나 사고에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병신일은 공명심에 바탕한 활동성이 증가하는 날이기에 자신이 베풀고 자신의 공을 인정받지 못하면 은근 생색을 내고 결과를 과시하기 위해서 사치를 탐할 수 있습니다. 자칫 외부의 관심과 인정에 목말라 휘둘리면 실속을 갖지 못하는 의미 없는 하루가 될 수 있으니 내면의 부실함부터 메우는 날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